Fil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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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와 나 둘이>
<엄마와 나 둘이>
스탭 | 연출 / 촬영 / 편집 / 제작 이용현
주연 | 이용현
상영등급 | 전체관람가
스탭 | 연출 / 촬영 / 편집 / 제작 이용현
주연 | 이용현
상영등급 | 전체관람가
줄거리 |
줄거리 |
엄마와 다큐멘터리 출연료 협상을 하며 계약서를 쓰는 상황이 이해되지 않았던 나는 이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철저하게 계산적이고, 물질적인 엄마가 이해되지 않았다. 그런 엄마를 이해해보고자 엄마의 오랜 친구들 모임에 쫓아가 무작정 촬영을 하던 도중 엄마의 입에서 내가 졸업하면 퇴사할 것이라는 말과 함께 엄마는 내게 내년부터 독립할 것을 제안한다.
그 말에 혼란스러움을 느낀 나머지 나는 당장 돈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에 아르바이트는 물론이며, 적금을 해지하여 난생 처음 주식을 시작하지만 뜻대로 잘되지 않아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고 내가 독립을 망설이는 것에 대한 이유를 찾으며 스스로를 되돌아본다.
엄마와 다큐멘터리 출연료 협상을 하며 계약서를 쓰는 상황이 이해되지 않았던 나는 이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철저하게 계산적이고, 물질적인 엄마가 이해되지 않았다. 그런 엄마를 이해해보고자 엄마의 오랜 친구들 모임에 쫓아가 무작정 촬영을 하던 도중 엄마의 입에서 내가 졸업하면 퇴사할 것이라는 말과 함께 엄마는 내게 내년부터 독립할 것을 제안한다.
그 말에 혼란스러움을 느낀 나머지 나는 당장 돈을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에 아르바이트는 물론이며, 적금을 해지하여 난생 처음 주식을 시작하지만 뜻대로 잘되지 않아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되고 내가 독립을 망설이는 것에 대한 이유를 찾으며 스스로를 되돌아본다.
연출 의도
연출 의도
독립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독립이라는 주제로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독의 한마디
감독의 한마디
맨 처음 이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게 된 건 카메라에 엄마를 담고 싶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제 인생에서 한 번쯤은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 작업해 보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 속에 보여지는 엄마와 저의 모습들로 하여금 이 다큐멘터리를 본 다른 관객들도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용현 감독
맨 처음 이 다큐멘터리를 기획하게 된 건 카메라에 엄마를 담고 싶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제 인생에서 한 번쯤은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 작업해 보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입니다. 이 영화 속에 보여지는 엄마와 저의 모습들로 하여금 이 다큐멘터리를 본 다른 관객들도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용현 감독